농협 마이너스통장 자세한 내용

농협 마이너스통장의 모든것

이번에 알아볼 것은 농협은행에서의 마이너스통장 서류와 조건 그리고 금리와 발급대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하는데요.

농협 상품을 보니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더라고요.


그 중에 우리가 오늘 알아볼 상품의 이름은 '샐러리맨우대대출'입니다.


※ 아래쪽에는 정부상품을 이용하는 팁을 적어놨으니 꼭 아래까지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우선 말씀드리기에 앞서어 아직도 헷갈리는 분들이 계셔서 말씀드리는데요. 농협은 중앙회와 단위농협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중앙회 같은 경우는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국민, 신한, 제일, 우리, 기업 은행 등과 같은 1금융권에 속하며 동네에게 흔하게 볼 수 있는 농협의 경우 단위농협인 경우로 2금융권에 속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샐러리맨우대대출의 경우에는 1금융권인 농협중앙회의 상품이니 참고하셔서 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기본적인 샐러리맨우대대출은 이렇습니다. 기업체 재직중인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로 개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최대 1억5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5년의 기간동안 설정할 수 있습니다.


40대분들인 직장인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추천수도 많은 농협은행에서는 상위권에 있는 상품입니다. 그만큼 많이 이용하시고 관심이 많으시다는 이야기겠죠.



기본적인 조건으로는 일반기업체에 재직하고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정규직으로 급여소소득자로 1년이상 재직하고 있는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모바일을 통한 상품이용은 1년이상의 재직, 최근 귀속년도 소득금액으로 소득확인이 되는 분들로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분들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시상환이나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시려면 1년으로 기간을 설정하 수 있으며 1년단위로 연장을 해야 한다고 하며 일반 신용대출로 이용시에는 7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시 한도는 최대 5천만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필요서류로는 본인인증이 가능한 신분증,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등이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건강보험공간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인한 재직확인서 그리고 국세청의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인한 소득확인서가 가능해야 한다고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으며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상품을 이용할 때에 타금융기관의 대출 규모에 따라 한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농협의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금리는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농협 마이너스통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회사를 1년이상 재직중이면 연봉3천만원 이상이시고 신용등급에 이상이 없으시다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리는 보시는 것 처럼 3%후반대부터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농협을 이용하시는 분들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