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바꿔드림론 상세정보

하나은행 바꿔드림론 상세정보


대부업체 또는 캐피탈 등에서 받는 고금리 상품을 저금리상품으로 바꿔주는 상품이라고 하는데요.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서 제도권 금융회사의 낮은 상품으로 전환해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의 글을 통해서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고 계획있게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 승인을 받는 분등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서류로는 신용보증신청접수증 그리고 신분증을 필요로 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고객님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만기 도래 시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채무자의 재산/신용상의 불이익(압류, 경매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금리대출을 저금리대출로 전환하는 상품으로 국민행복기금의 승인을 받는 분이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고요, 최장 5년동안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분할상환대출 :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일정주기(매1개월 등)단위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대출실행 응당일/별도지정일에 대출금 입금계좌/자동등록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됩니다.

고객님께서 선택하시는 대출방식 및 상품별로 원금/이자의 상환시기 및 방법이 일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대출취급시 작성하시는 대출거래약정서의 상환방법 및 이자지급방법 내용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저 연 6.0% 이상(은행이자율 + 보증료율)


- 은행이자율 : 연 4.0% 고정금리


- 보증료율 : 연 2.5% 이상 (차주 신용도에 따라 기금에서 결정)



※ 단, 중소기업에 1년 이상 재직하고 있는 만 29세(군필자의 경우 만 31세) 이하인 자는 연0.5%(은행이자율+보증료율) 인하


최대 3천만원사용할 수 있으며 1년에서 5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에 연이율과 대출일수를 곱한 후 이를 365일(윤년인 경우 366일)로 나누어 산출하되 원단위 미만은 절사 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월별이자 계산은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한 다음 12로 나누어 계산 합니다.


일수계산은 여신당일로부터 기일 또는 상환일(일부상환 및 분할상환 포함) 전일까지로 한다.(한편넣기) 위 내용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여신은 여신당일부터 기일 또는 상환일까지로 한다. 

1. 대출 당일에 회수되는 대출금 / 2. 대외기관으로부터 자금을 차입하는 대출금으로서 이자를 상환일까지 지급하는 대출금 / 3. 연체기간이 1일인 연체대출채권 및 지급보증대지급금 / 4. 대여유가증권


원금 균등분할상환대출 : 대출금액 x 대출이자율 x 이자일수 ÷ 365(윤년은 366일)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대출 : 대출금액 × 대출이자율 ÷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