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서민대출 종류와 이해

국민은행 서민대출 종류와 이해


시중에 있는 상품들이 많기도 하지만 이러한 은행권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생겨났는데요.

그 중에서 국민은행 서민대출은 어떠한 종류가 있으며 상품들의 특징은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 아래쪽에는 정부상품을 이용하는 팁을 적어놨으니 꼭 아래까지 읽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국민은행 서민대출 종류로는 새희망홀씨2,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나라사랑대출, 신용대출 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 사잇돌 중금리대출, 바꿔드림론, 행복드림론, 채무조정프로그램, 안전망대출, 국민희망대출.


그리고, 장애인자립자금대출, 휴폐업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의 가계장기분햘상환 전환제도, 징검다리론, 대학생 청년 햇살론, 휴폐업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에 대한 가계대출 채무조정프로그램, 부산광역시 동구 협약 대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하나하나 요점정리를 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상품들을 이해 하시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으며 많은 상품들을 비교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새희망홀씨2 : 최고 3천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최장 7년간 사용할 수 있고 분할상환으로 빌릴 수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나 등급 6~10등급으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긴급생계자금 : 새희망홀씨의 자격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며 성실상환하고 있는 분들에게 긴급생계자금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최대 5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최장 5년까지 분할상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라사랑대출 : 국가보훈처로부터 대출 추천을 받는 국가유공자나 장기복무한 제대군인을 위한 상품입니다. 한도는 종류벼로 다르나 최소 5백만원부터 최대 2,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5년~13년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잇돌 중금리대출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이 발급이 가능한 고객으로 급여소득자, 사업소득자, 공적연금소득자로 재직기간 6개월, 사업기간 1년, 연금수령 1회 이상이어야 하며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이거나 2,000만원이상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고 2,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 : 신용보증서 발급 대상자로 만 19세 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으며 고금리대출을 신용보증을 통해서 제도권 금융기관의 저금리대출로 전환하는 상품입니다. 최장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보증서 대출예정금액으로 한도를 잡을 수 있습니다.


행복드림론 : 최고 1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최장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 등급이 대출저격자로 판정된 자영업자 또는 자유직업 소득자로 신고소득 2백만원~5백만원 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소액 생활안정자금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프로그램 : 연체중인 상품 등을 상환부담을 완화하는 상품으로 신용상품의 경우에 잔액+이자+연체이자 범위에서 한도를 측정하며 1년~10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망대출 : 최고 2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최장 10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글리를 저금리로 대환해주는 상품으로 연 24% 초과 고금리 상품을 만기일 3개월 이내로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희망대출 : 최고 5천만원 사용할 수 있으며 최장 1년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시상환으로 2금융권 대출 보유 고객중에서 등급이 대출저격자로 판단되며 재직기간이 3년이상 연소득 2,500만원 이상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자립자금대출 : 성년등록장애인으로 최고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5년처기 5년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갚을 수 있습니다. 거주지의 구청장으로부터 융자추천을 받은 성년등록장애인으로 융자추천은 복지대상자 자금대여 결정통지서로 확인합니다.


휴폐업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의 가계장기분할상환 전환제도 : 기간은 1~10년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며 전환대출 신청시점의 대출잔액 범위 이내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사업자 휴폐업으로 기한연장이 불가능한 분들로 의무상환액을 상환한 고객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징검다리론 : 최고 3천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최장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하고 있는 분들로 증빙소득제류 제출이 가능하며 1~5등급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청년 햇살론 :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보증서를 발급받는 고객으로 연 15%이상의 고금리를 사용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최장 1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국민은행 서민대출의 종류를 알아봤는데요.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보시길 바라며 이상 많은 곳을 비교후에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